이미 올초보다 1만3000%나 올랐는데... 도지코인 최근 움직임이 심상찮다

2021-05-06 11:11

add remove print link

일론 머스크 SNL 출연 소식에 5일 30%, 6일 14% 이상 급등
미 자산거래 사이트 이토로의 도지코인 거래 종목 추가도 한몫

도지코인 주화(조) 지난 3일간 시세 추이. /셔터스톡, 코인마켓캡
도지코인 주화(조) 지난 3일간 시세 추이. /셔터스톡, 코인마켓캡

암호(가상)화폐 도지코인 시가총액이 '묻지마 투자 광풍'을 타고 전일 대비 14%나 급등하며 시가총액 90조 원을 넘어섰다. 도지코인 지지자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의 유명 코미디쇼에 출연해 도지코인을 또 띄울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암호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지시각 5일 오후 6시(한국시각 6일 오전 10시) 기준 도지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14.53% 오른 0.65달러(727.68원)다.

도지코인은 전날 30% 넘게 치솟으면서 0.5달러를 돌파했고, 이날 0.6달러 선도 뚫었다.

이 같은 급등세에 힘입어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93조1036억8308만 원을 넘어섰다.

이로써 도지코인의 시장 평가액은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글로벌 제약업체 모더나(682억 달러)와 미국 최대 자동차 회사 GM(788억 달러)마저 앞질렀다. 현재 도지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코인에 이어 암호화폐 시가총액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마켓인사이더는 "도지코인이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1만3000%(130배) 이상 오르는 등 중력을 거스르는 랠리를 거치면서 10개의 유명 회사들보다 평가액이 더 커졌다"고 보도했다.

외신들은 도지코인 급등의 배경으로 '머스크 효과'와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대안 암호화폐) 투자 열기를 꼽았다.

오는 8일 미국 NBC 방송의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진행자로 출연하는 머스크는 지난 주 트위터에 '도지파더(Dogefather) SNL 5월 8일'이라는 글을 올려 도지코인 매수세에 불을 붙였다.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도지코인이 머스크의 SNL 출연을 앞두고 급등하고 있다"며 "일부 투자자들은 머스크가 SNL에서 도지코인에 관해 흥분되는 얘기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미국의 인기 자산 거래 사이트인 이토로(e-Toro)가 도지코인을 거래 종목에 추가한 것도 도지코인 폭등을 견인했다. 이토로는 암호화폐는 물론 저가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거래하는 온라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전세계 2000만 명이 이용한다.

이토로에서 주요 암호화폐와 함께 거래 종목에 등록된 도지코인 /공식 홈페이지
이토로에서 주요 암호화폐와 함께 거래 종목에 등록된 도지코인 /공식 홈페이지

도지코인 투자자들은 소셜미디어와 가상화폐 온라인 모임 등에서 머스크의 SNL 출연을 계기로 도지코인 가격을 1달러로 올리자는 운동까지 벌이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도지코인 투기'를 주의하라고 거듭 경고하고 나섰다.

가상화폐 투자업체 갤릭시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 최고경영자(CEO)는 "투기꾼이 되는 것은 위험하다"며 "도지코인에 베팅하다가는 많은 돈을 잃을 수 있다"고 말했다.

보리스 슐로스버그 BK 자산운용 이사는 "도지코인 투자에는 상당한 위험이 뒤따른다. 이 파티는 어떻게든 결말이 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암호화폐 대장주로 불리는 비트코인과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의 가격도 이날 동반 상승했다.

비트코인은 24시간 전과 비교해 3.2% 오른 5만6733.72달러를, 이더리움은 2.91% 상승한 3452.79달러를 기록했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