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회 방송으로 돈 모은 유튜버들, 고 손정민 씨 아버지 입장은 완전히 달랐다

2021-05-17 11:22

add remove print link

손 씨 아버지가 블로그에 적은 후원 관련 입장문
“우린 그 어떤 후원도 원치 않는다”

한강 실종 의대생 추모 집회에서 유튜버들의 후원 방송이 논란이 되자 아버지 손 모 씨가 입장을 밝혔다.

손정민 씨 아버지 / CBS '김현정의 뉴스쇼'
손정민 씨 아버지 / CBS '김현정의 뉴스쇼'

손 씨는 17일 자신의 블로그에 "집회가 있다고 들었다. 어릴 때부터 배운 사회 교과서에 우리나라는 집회, 시위, 결사의 자유가 있다고 들었다"고 글을 남겼다.

그는 "저와 정민이(아들)의 의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의사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사람들이 모이다 보면 그걸 이용하려는 분들이 있다""각자의 생각이 틀리다 보니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그걸 해결해 나가는 게 우리 사회라고 생각한다"고 집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이어 "많은 유튜버분들이 있고, 후원 관련 문제가 있다고도 들었다""우리는 그 어떤 후원도 원치 않고 앞으로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 각자 판단하실 문제"라고 집회 현장을 찍어 후원금을 모은 유튜버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고 손정민 씨 추모 집회 후원받던 유튜버…결국 '그알 PD' 등장했다 (대화 내용) 고(故) 손정민 씨 진상 규명 위해 열린 추모집회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뉴스1
뉴스1

앞서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에는 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고(故) 손정민 씨 진상 규명을 위한 추모 집회가 열렸다.

집회에는 수많은 시민들이 등장했다. 또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키고 후원금을 받는 유튜버도 등장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PD와 집회 라이브 방송으로 후원금 받던 유튜버 / 유튜브 '종이의 TV'
'그것이 알고싶다' PD와 집회 라이브 방송으로 후원금 받던 유튜버 / 유튜브 '종이의 TV'

한 유튜버는 당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취재 PD가 후원금을 어떻게 하실 예정이냐고 질문하자 "(고 손정민 씨) 아버님이 원하시면 오늘 중계한 후원금 100% 드릴 생각"이라고 답한 바 있다.

또 PD가 "유튜브 후원금을 받는 이유가 대체 뭐냐"고 반복적으로 묻자 유튜버와 주위 시민들은 "돈으로 본질을 흐리지 말라! 이거 완전 이상한 사람이네"라며 소리를 지르기도 했다.

home 유혜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