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사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 개최
2021-05-17 12:19
add remove print link
광주평생교육진흥원 ‧ 평생교육사협회 공동 추진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이겸, 이하 진흥원)은 지역 내 평생교육 및 마을사업 실무종사자를 대상으로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아카데미 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생교육사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은 광주광역시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고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와 (사)광주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며, 지난해 광주평생교육사협회에서 광주광역시의회 용역과제로 수행한 연구 결과물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제안서 작성 및 피드백, 팀별 프로젝트 수행, 비대면 온택트 환경을 반영한 컴퓨터 활용강좌 등 평생교육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핵심과정으로 마련된 이번 과정은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전하영 회장을 비롯해 광주평생교육사협회 소속 임원진과 자치구 평생교육사, 행복학습매니저 등 현장전문가들이 참여해 생동감 있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평생교육사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은 오는 5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12주간, 총 36시간에 걸쳐 시청자미디어센터 대강의실에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전액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지역 평생교육 분야 및 마을사업 실무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민관이 함께 뜻을 모아 평생교육사 역량강화 교육 공동 추진이라는 협력 모델을 구축했다”며 “이번 평생교육사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이 지역의 평생교육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광주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5월 21일까지 평생교육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 062-351-334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