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김경수 지사 22일 봉하마을 회동

2021-05-18 15:31

add remove print link

양승조 충남지사 광주방문 / 양승조 캠프양승조 충남지사가 2박3일간 광주방문을 마치고 18

양승조 충남지사 광주방문 / 양승조 캠프
양승조 충남지사 광주방문 / 양승조 캠프

양승조 충남지사가 2박3일간 광주방문을 마치고 18일 제41주년 5.18 민주화운동 충청남도 기념행사에 참석한다.

이 행사는 2020년부터 시작된 충남 차원의 공식 기념식으로 올해가 두 번째다.

양 지사는 18일 페이스북에 “오월의 빛을 따라 전진하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온 국민의 가슴에 새겨진 정의로운 역사로, 우리 모두를 지키고 가꾸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었다”라는 글을 올렸다.

또 “광주의 민심을 받들고, 광주의 민생을 지키는 일에 힘을 모으겠다”며 “광주시민께 약속드린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 4대 실천방안’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17일 이용섭 광주시장과의 면담에서 “광주지역 핵심현안에 대한 공조를 강화하고, ‘ 2022 백제권 공동공약‘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약속하면서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 4대 실천방안‘에 대한 공조협력을 확인했다.

광주시와 공조하기로 한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 4대 실천방안’은 △ 달빛내륙철도ㆍ광주 군공항 이전 △ 기후위기 대응 ‘탈탄소ㆍ탄소중립’ 금고와 일본 방사능 오염수 대응 △ 공공기관 지방이전 △ 충청권ㆍ호남권을 묶는 ‘2022 백제권 공동공약 마련 등이다.

한편 양승조 지사는 ‘노무현 전대통령 서거 12주기’를 하루 앞둔 22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함께 봉하마을을 방문해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할 예정이다.

home 육심무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