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중 진짜 곰 나타났습니다. '이 산' 갈 때 무조건 조심하세요” (사진)
2021-05-23 16:25
add remove print link
각별히 주의하라며 행동요령 공개
전남 광양시 “최근 백운산 일대서 반달가슴곰 자주 출몰...”

전남 광양시가 등산 시 반달가슴곰을 주의하라고 알렸다.
지난 21일 전라남도 광양시 공식 페이스북에는 한 시민이 제보한 사진과 함께 주의사항이 게재됐다. 사진에는 광양시 소재 산인 백운산 등산로에 출몰한 반달가슴곰의 모습이 담겼다.
사진 속 반달가슴곰은 나무로 된 등산로 울타리를 잡거나 계단을 오르고 있다. 광양시는 "백운산에 반달가슴곰이 자주 출몰하고 있다. 등산 시 조심하라"고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광양시 주의사항에 따르면 산에서 곰을 마주쳤을 때 행동요령은 다음과 같다. 우선 조용히 그 자리에서 벗어나야 하며, 등을 보이고 뛰면 안된다. 또 먹을 것을 줘서도 안되며 새끼 곰이 있을 때 특히 더 주의해야 한다. 어미곰이 주변에 있기 때문이다.
광양시에는 최근 반달가슴곰이 민가에 내려와 토끼집을 파손하거나 산에서 잇따라 발견되고 있어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반달가슴곰은 천연기념물 제329호이자 멸종위기 야생동물 I급(1급)이다. 개체 수 복원을 위해 3년 전 지리산에 풀어놓은 반달가슴곰으로 추정되고 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