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2년 연속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2021-05-23 15:4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년 연속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1일 한국교직원공제회 주관 ‘2020년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3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장터(이하 S2B)는 2011년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전자조달시스템이다. 교육부는 교육기관의 수의계약 업체 선정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향상을 위해 S2B 활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청렴한 계약 업무 진행, 장애인 및 사회적 기업 제품의 용이한 접근 등 장점이 많아 교육기관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은 기관별 평균 조달 실적, 월평균 S2B 이용률 등의 지표를 기반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부문에서 2년 연속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학교 부문에서는 광주체육고, 광주전자공업고가 선정됐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중 S2B 이용실적이 우수한 학교로 신창중, 신창초, 광주학강초, 선운초, 빛고을초 등 5개교를 선정해 시상품을 전달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우리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2년 연속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학교와 소속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동참 덕분이고, 일선 학교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계약업무 담당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투명한 서부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힘 써 주길 바라고, 우리 서부교육지원청도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