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이동휘마저 제친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는 바로…
2021-05-30 17:41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분석한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는 윤여정...영화 '미나리' 수상하며 소비자 관심 늘어”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순위가 공개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윤여정이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에 송중기, 3위에 이동휘, 4위에 이제훈, 5위에 공유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류해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추출 후 소비자 행동을 분석한다. 이를 참여가치·소통가치·미디어가치·커뮤니티가치·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지수는 참여 지수·미디어 지수·소통 지수·커뮤니티 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 패턴을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윤여정 브랜드는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링크분석에서는 '수상하다, 감사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나리, 오스카, 여우조연상'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에는 윤여정, 송중기, 이동휘, 이제훈, 공유 외에 박서준, 김옥빈, 현빈, 이병헌, 손예진, 유아인, 송지효, 김혜수, 조정석, 조승우, 김태리, 하정우, 정우성, 공효진, 김남길, 이선균, 여진구, 이정재, 차승원, 황정민, 소지섭, 성동일, 송승헌, 장동건, 김동욱 순으로 랭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