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자대학교 미용과학과,2021 콘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쾌거

2021-05-31 15:26

add remove print link

‘K-뷰티 마케팅으로 활용 가능한 3D뷰티 영상 콘텐츠 제작’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미용과학과는 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콘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콘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 사업’은 산‧학‧연‧관 협력 기반의 융복합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대학 중심의 컨소시엄에 융복합 콘텐츠 분야 프로젝트 개발과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운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광주여자대학교는 ‘K-뷰티 마케팅으로 활용 가능한 3D뷰티 영상 콘텐츠 제작’이라는 주제로 최종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21년 4월 15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약 1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본 사업에는 미용과학과와 3D스튜디오보스가 공동 참여하게 되며, K-pop의 열풍과 더불어 K-뷰티의 중심에 있는 K-메이크업 테크닉을 구현하는 3D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연구와 지역 내 화장품 연구 및 K-뷰티 마케팅 전용 3D영상, Macro Prove Lens 사용으로 고화질 접사영상을 통한 촬영 기법 도입과 마케팅 활용 뷰티 서비스 교육 가상현실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한다.

본 사업을 맡고 있는 미용과학부 소속의 김선형 교수는 인터뷰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로 K-뷰티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을 주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미래형 뷰티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