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분양

2021-06-03 17:57

add remove print link

오는 7일 청약 실시
사전 방문 예약제로 모델하우스 운영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달 28일(금) 모델하우스를 열고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수원의 핵심 주거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 단지이자, 주택시장을 이끌어가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테라스하우스 상품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25-30번지 일원에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13개 동으로 들어설 예정이며 전용면적 55•84㎡로 총 257세대 규모다.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 루프탑 구조가 도입된다.

단지는 다양한 평면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세대 수는 55㎡A 2세대, 55㎡B 3세대, 55㎡C 3세대, 55㎡D 3세대, 84㎡A 13세대, 84㎡B 53세대, 84㎡C 53세대, 84㎡D 53세대, 84㎡E 37세대, 84㎡F 37세대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오는 7일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일이다. 정당계약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는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과 교통, 교육, 편의 등 주거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여기산 공원, 서호공원과 인접해 있어 숲, 공원, 호수로 둘러싸여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통여건도 좋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맞닿은 42번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사업지 인근에는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주변에는 정자동 학원가가 형성돼 있고 인근에 성균관대, 경기대, 아주대, 경희대 등 대학이 위치하고 있다.

편의시설은 이마트, 하나로마트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서역에 생기는 스타필드(24년 예정),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이 인접해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 서호지구 조성사업이 올 11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지구 내 들어서는 대규모의 테마파크인 국립농업박물관도 2022년에 완공 예정이다.

주변에는 수원 R&D사이언스 파크와 서수원 종합병원 건립추진이 예정되어 있으며 서울대 농대 부지 개발 등 일자리를 넓히고 지역 경제를 일으킬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노하우가 곳곳에 적용됐다. 전원생활과 편리한 스마트 생활의 장점을 함께 누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주거공간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여 자연과 접촉을 늘렸다. 또 타입별로는 2개 층을 통합하여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플렉스 구조와 루프탑 구조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남향 위주 배치와 일부 세대에는 4Bay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 간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점점 다층화된 집의 역할에 맞춰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상 옵션 선택 시에는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욕실 공간을 건식 욕실과 알파룸 구조로 변경할 수 있어 서재나 홈 짐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빛, 채광, 조망의 자연요소를 극대화하고 자연을 닮은 유기적 형태의 지형 설계를 도입하는 '넥스트 뷰&라이트(Next View & Light)'를 도입한다. 넥스트 뷰&라이트는 단위 세대부터 실내 공용부, 외부공간에 일관성 있게 적용된다. 사각이나 원형 같은 단순한 디자인의 등기구가 아닌, 펜던트나 간접등과 같은 공간을 풍부하게 해주는 '라잇풀 실내조명', 햇살을 가득 담은 '라잇풀 계단실', 자연 채광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라잇풀 카페테리아'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된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NEXT Smart Solution)'도 적용된다. 이는 문주, 조경, 단지 공용부, 주차장, 그리고 단위세대까지 다섯 단계에 걸쳐 도입돼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의 유해 요소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건식셀프세차장 등이 마련됐다. 조경설계는 캠핑가든, 미러폰드가든, 선큰가든 등이 배치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확보했다. 더불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식배달서비스, 세탁 서비스, 돌봄 서비스, 펫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외에도 리무진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단지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모든 서비스는 입주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 이용료는 사용자 부담이며, 운영업체의 사정으로 서비스는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쾌적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표할 주거 상품으로 부각되며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대엔지니어링의 다양한 특화설계 및 시스템을 제공해 수원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한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오픈 전후 방역과 함께 현장에 온도계를 배치하고, 열 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출입하는 인원들의 발열 체크를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마스크 착용자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7번지에 위치한다.

또한 단지는 코로나19 등의 상황으로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동시에 오픈하고 운영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ome 노성윤 기자 s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