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아이폰에 '페이' 기능이 탑재됩니다... 1200만 유저 놀라게 할 소식
2021-06-04 11:57
add remove print link
애플 페이 불모지 한국에서 드디어
삼성 페이, 카카오 페이와 경쟁… 아이폰 시장 선점
스마트폰 간편 결제, 이른바 ‘페이’가 안 되서 불편해하던 아이폰 유저들이 기뻐할 소식이다.

미래에셋 증권은 지난 3일 이르면 6월 말에 아이폰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아이폰 시장에서 처음 시도되는 간편결제 서비스 사업이며, 또 증권업계 최초로 인가를 받은 사업이기도 하다.
국내 아이폰 유저들은 그동안 ‘애플페이’가 한국 한정으로 통용되지 않아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삼성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어, 이것 때문에 아이폰을 바꾸려고 마음먹은 유저들도 많았다.
그러나 미래에셋페이가 나오면 이런 불편함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페이 유저들은 이제 스마트폰 간편 결제는 물론 NFC 터치 출입 인증, 스마트오더, 배달 서비스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그동안 ‘페이 불모지’였던 아이폰 시장에 미래에셋페이의 파급력은 클 것으로 전망된다. 대기업들이 치열하게 점유율을 겨루는 ‘페이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셈이다.
미래에셋증권 이용 고객은 830만 명, 국내 아이폰 이용 고객은 1200만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