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해커 어나니머스, 코인으로 장난치는 머스크에게 제대로 '경고' 날렸다
2021-06-06 17:19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5일 유튜브에 올라온 경고 영상
어나니머스, 일론 머스크에게 경고 날려

국제 해커 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에게 경고를 날렸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5일(현지 시각) '일론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의 메시지'라는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해당 영상에서는 일론 머스크를 "관심을 갈망하는 부유한 나르시시스트"라고 칭하며 "당신은 당신이 제일 똑똑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이번에는 임자 만났으니 기대하라"며 제대로 경고했다.

어나니머스 측은 "가상화폐로 당신이 치는 장난 때문에 여러 사람의 삶이 파괴됐다"며 "당신은 더 나은 삶을 위해 가상화폐에 기대를 거는 수백만 명의 노동계층 투자자들이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는지 알지도 못할 것"이라고 경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물론 투자자들도 투자의 위험을 스스로 책임져야 하며 가상화폐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하지만 이번에 당신이 올린 트윗에서는 노동계층 투자자를 무시하는 게 드러난다"고 설명했다.

앞서 머스크는 전날 트위터에 헤어지는 연인을 담은 이미지와 '비트코인', 깨진 하트 그림문자를 게시했다. 해당 트윗이 올라간 이후 실제 '비트코인' 거래가는 급락했다.
이런 머스크의 경솔해 보이는 행동에 일부 미국인들은 '머스크 죽이기' 축제를 벌이는 등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