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내일(11일) 기습 신곡 발표… '실버 판테온' 음원으로 나올까
2021-06-10 17:25
add remove print link
유재석 앞에서 불러 화제 된 게임 경험담 노래 '실버 판테온'
공개한 티저 이미지에는 'S','P' 두 글자 적혀 있어 팬들 기대감 증폭
가수 장범준이 11일 2곡의 음원을 깜짝 공개한다. 그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장범준은 10일 유튜브를 통해 "11일 금요일 오후 6시에 음원 두 곡을 발매한다. 노래 두 곡의 제목을 정확하게 댓글로 맞춰 주신 분께 선물을 보내드리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ㅊㅇㅂ', 'ㅈㅂㅈ', 'S P'라는 세 단어의 초성이 적힌 티저 이미지를 함께 공개했다.

이 중에서 사람들은 마지막 'S'와 'P'에 주목했다. 팬들은 '실버 판테온'을 영어로 하면 'S'와 'P'로 시작하는 만큼 내일 발매되는 신곡이 '실버 판테온'일 것으로 추측했다. '실버 판테온'은 장범준이 유명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른 노래다.

과거 장범준은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실버 판테온'을 열창했다. 당시 유재석이 "발표하기 애매한 곡이 없냐"라고 묻자 장범준은 그 자리에서 바로 '실버 판테온'을 불러 유재석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해하기 어려운 가사를 듣고 있던 유재석은 "이거 게임 노래지?"라고 물었고 장범준은 고개를 끄덕였다.



이 노래는 기존 장범준 팬뿐만 아니라 게임 팬들의 감성도 자극하며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0만 회를 달성할 정도로 큰 인기몰이를 했다. 하지만 정식 음원으로는 발표되지 않아 아쉬움을 샀다. 과연 많은 팬의 예측대로 '실버 판테온'이 11일 정식 음원으로 공개될지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