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 꾸준했던 트와이스, 완전히 반응 뒤집은 오늘자 '쌩' 라이브 (영상)

2021-06-11 22:20

add remove print link

신곡 '알콜-프리' 뮤직뱅크 무대 오른 트와이스
트와이스 라이브 직캠 무대에 쏟아진 호평

그룹 '트와이스' 신곡 라이브 무대가 호평을 받았다.

그룹 '트와이스' /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 / JYP엔터테인먼트

11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트와이스는 새 앨범 '테이스트 오브 러브'의 타이틀 곡 '알콜-프리' 활동을 본격화했다.

트와이스는 실력으로 무대를 채웠다. 앞서 몇몇 멤버들의 라이브 논란이 있기도 했으나, 신곡 '알콜-프리'에서는 곡과 멤버들의 음역이 잘 맞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방송 이후 유튜브 'KBS Kpop' 채널에서는 현장 직캠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멤버들이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특히 멤버 쯔위의 향상된 실력이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 KBS Kpop

유튜브 이용자들은 "쯔위 정말 잘한다", "완벽한 무대", "노래가 들을수록 좋고 노력하는 트와이스 좋다", "트와이스 못 하는 장르가 없다", "진작 이렇게 음역대 맞는 노래 주지 다들 정말 잘한다. 맨날 욕먹는 거 안타까웠는데 이번에 노래 잘 뽑힌 듯", "쯔위가 정말 많이 늘었다", "생 라이브네? 잘 하는데?", "이것도 꽤 높은 편인데 소화하네. 트와이스 행복만 하자", "이걸 라이브로 소화하니까 급 호감"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듣기 편하다", "잘한다", "여전히 노래는 높지만 그래도 수월해 보인다", "오랜만에 9명 완전체 보니까 좋다", "논란 때문에 더 노력한 게 보인다", "이번에는 앵콜 때 논란 없겠다" 등 호평이 이어졌다.

이번 트와이스의 신보는 발표에 앞서 이미 선주문 수량이 53만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입증했다. 신곡 음원은 9일 공개한 이후 각종 음원사이트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인 10일 오후 6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뷰를 돌파했다.

네이버TV, KBS2 '뮤직뱅크'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