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 대혼란”…역대급 헬스 유튜버 등장, 영상 하나로 구독자 100만 코앞

2021-06-20 16:52

add remove print link

3일 만에 구독자 수 85만 돌파
올라온 영상은 인사 영상 단 하나

이하 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이하 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가수 김종국이 유튜브 채널 개설 후 어마어마한 구독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김종국은 지난 17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을 오픈해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흘이 지난 20일 오후 5시 기준 김종국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은 "제가 유튜브를 시작합니다"라는 영상 하나뿐이다. 해당 영상에는 유튜브를 시작하는 김종국의 인사와 운동 장면이 짧게 담겼다. 그러나 이 영상은 현재(20일 오후 5시 기준) 조회 수 490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5위에 올랐다.

김종국은 첫 영상을 공개한 지 30여 분 만에 유튜브 실버 버튼 자격에 해당하는 1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이어 하루도 되지 않아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 이후 19일에는 구독자 60만 명을 넘겼다. 이후 또 하루 만에 2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모으며 현재 8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김종국은 채널 오픈 당시 "제가 감히 유튜브를 오픈했다. 자격증이라고는 이 몸땡이뿐인 채널 Gym종국. 앞으로 쭉 다양한 콘텐츠로 함께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보이는 몸으로 평가하시기보단 운동에 대한 진정성과 꾸준함으로 평가해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