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형 수산식품산업 비대면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청년근로자 교육 수료식 개최

2021-07-01 13:35

add remove print link

청년19명 일자리창출...전문교육 통한 역량강화, 비대면 사업분야 기반구축

목포시가 지난 6월 30일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이영철)에서 ‘2021 지역주도형 목포형 수산식품산업 비대면 청년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목포형 수산식품산업 비대면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목포시가 청년층을 대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목포시 거주 청년들은 지역 수산식품기업에 취업해 직무 경험을 쌓고 전문교육 및 멘토링 등의 취업지원을 받는다.

목포시는 출연기관인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를 수행기관으로 선정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의 직무 및 구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4월과 6월 2회에 걸쳐 4일간씩 직장인 기초교육, 온라인 마케팅, 수산식품이론, 인공지능이론 등 기본교육과 오픈마켓 개설 및 영상편집 실습 등 심화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은 목포 지역 수산식품 및 비대면 산업 관련 기업에 취업해 근무 중이며, 오는 12월까지 HACCP교육, 인공지능 자격증 취득과정 등 전문교육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수산식품산업은 목포의 미래전략산업이다”면서 “각자 근무하는 기업에서 맡은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고, 자기역량 강화와 능력개발에 힘쓰기를 바란다. 청년 시기에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실패가 중요하다. 도전하면서 지역기업을 대표하는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