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저신용 소상공인 대상… 오늘(5일)부터 정부가 이런 혜택을 지원합니다

2021-07-05 08:07

add remove print link

5일부터 온라인 신청 시작
마감은 9일까지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치·사회 소식>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5일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중소벤처기업부가 코로나19와 방역조치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1.5% 초저금리로 총 1조원을 융자하는 사업을 5일부터 시작한다.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지원받은 집합금지·영업제한·경영위기 업종 저신용(신용 744점, 구 6등급 이하) 10만개사의 소상공인이 1.5% 금리로 업체당 1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특히 대출 초기 6개월간은 이자 상환을 유예해 적어도 올해 말까지는 이자를 납입하는 부담이 없도록 했다.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접 대출로 진행되며 대출 기간은 5년(2년 거치 3년 상환)이다. 다만 세금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폐업 중이거나 소상공인이 아닌 경우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대출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을 통해 5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된다. 동시접속 분산을 위해 5일부터 9일까지 신청 첫 주에는 대표자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한다. 예를 들어 출생연도 끝자리가 월요일은 1 또는 6, 화요일은 2 또는 7, 금요일은 5 또는 0인 경우에 신청할 수 있다. 10일부터는 출생연도 끝자리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접수시간은 5부제 기간 중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이며, 5부제가 종료되는 10일 오전 9시부터는 24시간 접수 받는다.

LH 행복주택 청약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5일부터 올해 2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행복주택은 사회적 도약을 위한 주거사다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에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유형별 입주자격,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하면 입주 가능하다. 청약 신청은 5일부터 14일까지 LH청약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현장접수도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당첨자 발표는 10~11월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전국 25개 지구에서 총 8667가구다.

<경제 소식>

오비맥주
오비맥주

5일 오비 필굿, 여름한정 '굿패키지'

오비맥주는 필굿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유쾌한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여름 한정판 '굿(GOOD) 패키지'를 5일 출시한다. 필굿의 '굿 패키지'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펼치는 '굿 캠페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필굿의 공식 캐릭터 '필구'와 함께 브랜드 이름 뒷글자인 '굿'을 활용한 문구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 따위 사라지라굿', '감 놔라 배 놔라 그만 놔라굿', '가끔은 무계획이 정답이라굿' 등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유쾌한 메시지가 돋보인다. 청량한 맛이 특징인 필굿 오리지널은 총 6가지 디자인의 패키지로 제작됐다. 국내 최초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은 행운의 숫자 7과 '굿판왕' 조커 카드의 만남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KT, 할리스와 제휴 구독서비스 출시

KT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월정액 서비스와 프랜차이즈 카페 이용권을 묶어 이용할 수 있는 제휴 구독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전국 580여 개 매장을 보유한 커피 브랜드 '할리스'와의 제휴를 통해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월정액에 KT의 OTT 서비스 시즌(Seezn)과 할리스의 커피 4잔을 매월 이용할 수 있다.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이다.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는 200여 개 실시간 채널과 8만여 편의 VOD를 즐길 수 있는 Seezn의 플레인 상품(5500원)과 1만6400원 상당의 할리스 카페 아페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4잔으로 구성됐다.해당 구독 서비스는 K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이나 KT 대리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시즌은 가입 당일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할리스는 익일부터 KT멤버십 앱을 통해 쿠폰을 받은 후 할리스 매장을 방문해 이용하면 된다.

<연예·체육 소식>

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5일 컴백 SF9

그룹 SF9이 5일 미니 9집 'TURN OVER'와 타이틀곡 ‘Tear Drop’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SF9은 컴백과 동시에 쇼케이스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음원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F9 인성 코로나19 검사

그룹 SF9 인성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소속사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뮤지컬 '레드북' 출연 중인 SF9 인성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고 알렸다. 소속사는 "검사 결과 및 컴백 스케줄 관련 진행 사항은 확인되는대로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다"며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 드리며 양해 부탁드리겠다"고 덧붙였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