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중 맥주 한 캔…” 하이네켄, 패스트파이브에 맥주 '무료'로 뿌렸다

2021-07-13 12:17

add remove print link

근무 중에도 알코올 걱정 없이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는 하이네켄 0.0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19개 지점에 8월까지 제품 무상 제공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와 협업하여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을 대상으로 최근 선보인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의 대규모 샘플링을 진행한다.

이하 하이네켄 제공
이하 하이네켄 제공

하이네켄 0.0는 맥주의 풍부한 맛을 논알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하이네켄 오리지널과 동일한 제조 공법으로 만들고 발효공정 후에 발생하는 알코올만 추출해 본연의 맛을 담아냈다. 또한 칼로리가 100ml 당 21 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자기 관리에 관심이 높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네켄 0.0는 알코올 도수가 0.03% 미만으로 논알콜 맥주이자 성인용 음료에 해당된다. 국내 주세법에 따르면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경우는 주류가 아닌 음료로 구분되는데,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콜, 1% 미만일 경우는 논알콜 (또는 비알콜)로 분류된다.

하이네켄은 이번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일할 때나 점심 시간, 야근할 때 등 기존에는 맥주를 마실 수 없었던 상황에서도 이제는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와 함께하면 알코올 걱정없이 풍부한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은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19개 지점의 메인 라운지에 특별 제작한 하이네켄 0.0 냉장고를 설치하고, 8월까지 하이네켄 0.0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을지로, 서울숲, 시청 등 해당 지점의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메인 라운지에서 언제든 하이네켄 0.0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패스트파이브 커뮤니티 팀 장현국 매니저는 “작년까지 입주 멤버들을 위한 서비스로 일반 생맥주를 제공했었다. 많은 멤버들이 좋아해준 서비스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근무 중 알코올 섭취에 대한 부담으로 특정 시간대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라며 "하이네켄 0.0는 논알콜 맥주로 시간이나 상황에 제약없이 맥주를 즐길 수 있어 입주사들의 반응이 뜨겁다. 근무중에나 쉬는 시간, 미팅, 야근할 때 목을 축이거나 업무 스트레스를 풀기에도 좋아 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는 올해 4월 하이네켄 0.0를 출시하며 언제 어디서나 알코올 걱정 없이 맥주의 풍부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나우 유 캔(Now you can)’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패스트파이브를 비롯해 CJ E&M, JTBC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직장인 대상 샘플링을 이어갈 예정이다.

home 허주영 기자 rdddw6685@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