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우물에 들어 있었던 '이것'이 1155억원짜리라고 하네요" (사진·영상)
2021-07-29 10:38
add remove print link
510kg(250만캐럿)짜리 보석
역대최대 크기 스타 사파이어
스리랑카에서 세계 최대 크기의 스타 사파이어가 발견돼 화제다.

지난 27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스리랑카 라트나푸라의 한 보석 거래업자가 자신의 집 뒷마당 우물에서 1억달러, 한화 약 1155억원 상당의 스타 사파이어를 건졌다.

가마게라는 성의 남성은 지난해 집 뒷마당에서 우물 공사를 하다가 스타 사파이어를 건졌다.
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물을 파던 일꾼이 희귀한 돌이 나왔다고 알려줬다. 정말 우연히 발견했다"며 "당국에 즉각 발견 사실을 알렸지만, 돌의 성분을 분석하고 보석감정협회의 인증을 받기까지 1년이 넘게 걸렸다"고 밝혔다.

이번에 그의 집 뒷마당에서 나온 희귀 돌은 '스타 사파이어' 무게는 약 510㎏에 달하며 총 250만 캐럿 크기로 지금까지 발견된 스타 사파이어 원석 중 가장 크다.
현지 보석학자 가미니 조이사 박사는 "아마 4억 년 전 형성되었을 것"이라며 "이렇게 큰 원석은 처음 본다"고 밝혔다.
원석의 발견 당시 모습과 스타 사파이어가 어떤 가공을 거쳐 보석이 되는지 궁금한 사람은 위 영상을 참조하자.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