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은 있는데…” 흙손 팬들의 놀라운 팬아트, 빵 터집니다
2021-08-06 09:40
add remove print link
'금손' 아닌 '흙손' 덕후들의 반란!
블립, '흙손대회' 수상작 공개

K팝 팬덤 플랫폼 블립이 글로벌 팬을 대상으로 한 '제1회 흙손대회·덕후백일장' 최종 수상작을 공개했다.
블립은 지난 5일 약 3000여명이 참여한 투표를 통해 흙손대회 수상작 5점과 덕후백일장 수상작 6점을 선정해 공식 발표했다.
그 결과 흙손대회 1등은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팬아트, 덕후백일장 1등은 샤이니 팬의 작품이 선정됐다.
블립이 3개월 여에 걸쳐 진행한 '제1회 흙손대회·덕후백일장'에는 총 566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흙손대회 1등은 참가자 엘로하의 '[슈퍼주니어 희철] 흙손이라서 죄송해유ㅠㅠ'가 차지했다. 2등은 마마무 화사, 3위 슈퍼주니어 규현, 4위 마마무 문별, 5위 오마이걸 지호의 팬아트가 차지했다.
블립 덕후백일장에는 모두 237개 작품이 모였다. 덕후백일장 1등은 참가자 박지연의 '샤이니가 4명이라고 할 때'에 돌아갔다. 2등은 덕질의 행복을 역설한 '아이돌이 성적 올려주냐고요?', 3등은 장수 아이돌을 팬심을 담은 '30대 좋아하면 안되나요?', 4위는 '세븐틴은 17명이 아니고 13명이라고요!', 5위는 후회하지 말고 덕질하자는 '덕질 부정기 너무 길었던 거'였다.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운영 중인 K팝 팬덤 플랫폼 블립은 지난 5월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흙손대회'와 '덕후백일장'을 열었다. 팬아트를 그리고 싶어도 '금손' 사이에서 적극적으로 그리지 못했던 '흙손 덕후'들과 덕질하며 겪은 서러움을 말하고 싶어도 털어놓지 못했던 '서러움 만렙 덕후'들을 위한 이벤트로 팬덤의 큰 성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