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하던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 너무나 심각한 의혹 터졌다 (영상)

2021-08-28 17:27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7일 유튜브 '걸그룹소식지'에 올라온 영상
이현주, 뒷광고 의혹 터져

이현주 인스타그램
이현주 인스타그램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가 뒷광고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27일 유튜브 '걸그룹소식지'에는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 뒷광고 의혹 사실일까??'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최근 커뮤니티 등에서 퍼지고 있는 이현주 뒷광고에 대한 의혹이 다뤄졌다.

영상에 따르면 지난 24일 인스타그램에 '#협찬' 표기가 되어 있던 이현주의 게시글이 얼마 지나지 않아 '#광고'라고 수정됐다. 또 전날에는 그동안 아무런 표기가 되어 있지 않던 게시글들에 일괄적으로 '#광고'라는 표기가 붙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하 유튜브 '걸그룹소식지'
이하 유튜브 '걸그룹소식지'

연예인과 인플루언서가 SNS등에 광고나 협찬임을 밝혀야 하게 된 것은 지난 1월부터다. 이전에는 해당 표기들이 의무가 아니었으나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만든 이후부터는 부당광고를 한 사업자는 매출이나 수입액의 2% 이하 혹은 5억 원 이하의 과징금을 내야 한다.

실제로 '뒷광고 논란'으로 인해 많은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이 사과문을 게재하고 오랜 기간 자숙하는 등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이현주는 뒷광고 의혹에 대해 현재까지 아무런 반응을 내놓지 않는 중이다.
이현주 인스타그램에서 '협찬', '광고' 표기가 되어 있는 게시물들 / 이현주 인스타그램
이현주 인스타그램에서 '협찬', '광고' 표기가 되어 있는 게시물들 / 이현주 인스타그램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사과를 하면 모를까 은근슬쩍 넘어가려고 하네", "실수로 표기를 안 할 수 있다. 그러면 바로 피드백을 해야지 이렇게 넘어가는 건 좀…", "뒷광고 아니냐고 댓글 달았다가 실시간으로 차단당함", "다른 게시물 몇 개는 처음부터 표기한 거 보면 아예 몰랐던 것도 아닌 것 같은데 왜 이러지", "이미 안 좋게 보는 사람들이 많은 걸 알면서 왜 굳이 흠 잡힐 일을 하는 거지" 등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걸그룹소식지
home 이설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