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유재석 모두 꺾었다… 방영 1회 만에 '화제 1위' 기록한 예능

2021-08-31 12:43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이 발표한 화제성 순위
'놀면 뭐하니?'', '유 퀴즈', '나혼산' 꺾고 1위 오른 예능

MBC '놀면 뭐하니?' 인스타그램
MBC '놀면 뭐하니?' 인스타그램
MBC '나 혼자 산다' 인스타그램
MBC '나 혼자 산다' 인스타그램

지난주(8월 4주 차) 비드라마 TV 화제성 TOP10 순위가 발표됐다.

TV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31일 '비드라마 TV 화제성 TOP10' 리스트를 공개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2위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3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4위 MBC '나 혼자 산다' 등을 꺾고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매주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TV 검색반응'을 발표하고 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점유율 12.09%를 차지하며 2위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4.69%), 3위 '유 퀴즈 온 더 블럭'(3.66%), 4위 '나 혼자 산다'(3.00%)와 압도적인 차이로 1위에 올랐다. 또 방영 1회 만에 순위표 맨 위에 올라 시선을 붙잡았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진 / Mnet 제공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진 / Mnet 제공

해당 프로그램은 여자 댄스 크루 8팀(훅, 라치카, 홀리뱅, 코카N버터, 프라우드먼, 웨이비, 원트, YGX)이 출연해 자존심을 걸고 크루간의 배틀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가수 강다니엘이 MC를 맡았으며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한편 지난주 '비드라마 TV 화제성' 5위부터 10위에는 tvN '대탈출 4', MBC '놀면 뭐하니?', SBS '런닝맨', tvN '식스센스 2',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등이 이름을 올렸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또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는 1위 유재석('놀면 뭐하니?'), 2위 황정민(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3위 리정(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등이 랭크됐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