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의 한국인 2명 납치살해, 한국인이 탈레반에 이메일 보내 발생” 충격 주장 (증거)

2021-09-03 09:58

add remove print link

'샘물교회 피랍사건' 관련해 주장
“디시인사이드 회원이 제보” 지적

한 디시인사이드 회원이 자기가 보낸 이메일을 탈레반이 확인했다고 알리고 있다.
한 디시인사이드 회원이 자기가 보낸 이메일을 탈레반이 확인했다고 알리고 있다.
‘샘물교회 피랍 사건’이 디시인사이드 회원이 탈레반에 고발 이메일을 보낸 까닭에 발생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채널 ‘지피지기’가 최근 ‘아프간에서 샘물교회 배형규 목사가 순교 당한 이유… 한국인들의 고발 때문’이라는 영상을 올려 이처럼 주장했다.

‘샘물교회 피랍 사건’은 탈레반이 경기 성남 샘물교회 선교단 자원봉사자 23명을 납치한 뒤 인솔자인 배형규 목사와 자원봉사자 남성을 살해한 사건을 뜻한다.

‘지피지기’는 영상에서 디시인사이드 종교 갤러리의 한 회원이 샘물교회 선교팀의 리더가 배 목사라는 사실, 심상민 선교사가 위험지역 앞에서 사진을 찍고 갔다는 내용 등을 적은 이메일을 탈레반에 보냈다고 주장했다.

‘지피지기’는 디시인사이드 회원이 메일을 보낸 이유는 탈레반을 자극하기 위해서였다고 주장하고 “더욱 어이없는 건 디시인사이드 종교 갤러리에서 활동하던 안티기독교인들이 그것을 공정한 언론활동이라고 미화했다는 점”이라고 주장했다.

'지피지기'는 이런 주장이 사실이라는 점을 입증하려고 디시인사이드 회원이 자기가 보낸 이메일을 탈레반이 확인했다는 점을 입증하려고 디시인사이드에 올린 게시물을 캡처한 사실을 공개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을 점령한 탈레반 전사들이 대통령궁을 장악하고 있다 / 연합뉴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을 점령한 탈레반 전사들이 대통령궁을 장악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유튜브 '지피지기'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