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냈다… 한국관광공사 유튜브에 올라온 '바지락부대', 현재 난리 났다 (+영상)
2021-09-04 16:31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
영화 '매드맥스' 재해석한 '머드맥스'
영화 '매드맥스' 모습을 쏙 빼닮은 영상 하나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에 'Feel the Rhythm of Korea - Seosan'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영상에는 충남 서산시의 아름다운 서해안 갯벌과 인근 주민의 생활을 담겼다.
공개된 영상은 1분 30초 분량으로 해미읍성, 간월암, 유기방 가옥, 오지리 갯벌 등 서산의 주요 관광지에 현대 힙합과 민요를 가미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하이어뮤직 우디고차일드의 노래를 배경음악으로 경운기 시동을 거는 장면부터 시작되는 영상은 영화 '매드맥스'의 명장면을 그대로 재해석하며 서산만의 '머드맥스'를 만들었다.


가장 압권은 세계 5대 갯벌로 손꼽히는 서산의 갯벌 위를 경운기를 탄 '바지락 부대'가 질주하는 장면이다.




영상은 현재(4일 오후 3시) 20만 조회 수를 훌쩍 넘겼고 좋아요 개수가 1만여 개를 넘기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등극 되기도 했다.
이를 본 커뮤니티 더쿠 이용자들은 "한국관광공사 또 일냈다", "아이디어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맹정호 서산 시장은 "서산시가 가진 천혜의 갯벌과 역사와 문화, 자연이 있는 품격 있는 관광지를 세계에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매력을 홍보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한국 관광 브랜드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를 런칭했다. 그 일환으로 공사는 외국인 대상 유튜브 채널도 같은 이름으로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