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무인항공드론과, 드론봉사대 발족

2021-09-10 15:27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방제•방역 활동, 재난 시 수색 구조에 참여

영진전문대 무인항공드론과는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하고 Y-드론 봉사대를 발족했다.
영진전문대 무인항공드론과는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하고 Y-드론 봉사대를 발족했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무인항공드론과가 지역 사회 봉사활동에 발 벗고 나서기로 하고 10일 봉사대 발대식을 열었다

이 대학교 무인항공드론과는 10일 글로벌캠퍼스 드론비행장에서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Y-드론 봉사대’ 발대식을 열었다.

이 대학교 무인항공드론과 재학생과 이 대학교 부설 대구경북무인항공전문교육원 전문교관으로 구성된‘Y-드론 봉사대’는 드론을 활용, 지역 농촌 방제 활동, 구제역 등 지역사회의 전염병 발생 시 방역 활동, 재난 시 대구소방안전본부와 협력해 인명 수색 및 구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봉사대 활동에 나설 무인항공드론과 재학생들은 지난 여름방학을 이용해 대학 부설 대구경북무인항공전문교육원에서 드론 비행 전문성을 높이는 전문 교육을 받았다.

표창수 무인항공드론과 학과장(교수)은 “우리 학과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받고 드론 분야 전문 역량을 높인 것을 십분 발휘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봉사대를 발족했다”면서 “무인항공드론 분야에서 활동 할 전문 인력 양성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지난 2018년 국토교통부 지정 초경량비행장비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인 ‘대구경북무인항공전문교육원’을 개원, 운영 중이다. 또 2020학년도에 80명 정원으로 개설한 드론항공전자과는 2022학년도에 무인항공드론과로 개편해 무인드론 분야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한다.

home 정준기 기자 dg90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