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2022 모집 100% 전략 회의 진행

2021-09-14 07:01

add remove print link

-“시대에 맞춘 선제적 학과개편과 전사적 홍보를 통해 모집 100% 달성!”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사진 중앙.학장 황선구)는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100% 달성을 위한 전략 회의를 진행했다고 13일(월)밝혔다. / 사진제공=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사진 중앙.학장 황선구)는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100% 달성을 위한 전략 회의를 진행했다고 13일(월)밝혔다. / 사진제공=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100% 달성을 위한 전략 회의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모집 비상 대책 TFT의 확대회의로 5개학과 전 교원이 참석하여 진행된 금번 회의는 ▲최근 3개년 전문기술과정 및 최근 진행한 신중년과정 입시 결과 분석 ▲매년 변화하는 지원자들의 지원유도 매체에 맞춘 홍보전략 설정 ▲AI시대에 적합한 학과 개편 방향 ▲전문대 및 대졸자들의 재취업을 위한 하이테크과정 신설ㆍ운영 방향 등을 의제로 진행되었다.

회의룰 주관한 황선구 학장은 “오프라인 홍보활동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했던 신중년과정도 온라인 홍보의 효과가 두드러졌다.”며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고 “오늘 학과에서 말씀하신 방향대로 홍보를 진행한다면 분명 작년과 다른 결과가 나올 것이고 모집 100%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학령인구 감소로 모집의 위기감을 느낀 다른 캠퍼스의 경우 학과 단위의 홍보활동이 두드러진다. 우리 캠퍼스도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만큼 필사즉생의 각오로 홍보활동에 전념해주길 바란다. 된다고 생각해야 이루어지는 법이다. 우리는 할 수 있다. 올해 모집 일 한번 내보자. ”고 독려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기계ㆍ용접ㆍ기초전기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3in1 학과인 「융합기계과」수소 등 친환경에너지설비기술을 다루는「그린에너지설비과」고급 전기기술자를 양성하는「스마트전기과」부산 유일 승강기 정비인력을 양성하는「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전기자동차 관련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전기자동차과」를 2022학년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