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예민해 힘들어했다”… 층간소음으로 살해된 부부에 대해 쏟아진 증언

2021-09-28 11:41

add remove print link

층간 소음 갈등으로 살해된 40대 김 씨 부부에 대한 이웃들의 증언
“누구보다 착실하고 열심히 살던 부부, 매트 깔고 항상 신경 썼는데”

전남 여수시 덕충동의 한 아파트에서 층간 소음 갈등으로 살해된 40대 부부에 대한 이웃들의 증언이 이어지며 누리꾼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지난 27일 40대 김 씨 부부는 층간 소음에 불만을 품고 찾아온 아랫집 30대 남성 정 씨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 이웃 주민들은 김 씨 부부를 "누구보다 착실하게 살았던 사람"이라고 기억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입니다  / 뉴스1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입니다 / 뉴스1

지난 27일 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웃 주민 A 씨는 김 씨 부부에 대해 "밤늦게까지 치킨집을 운영하며 착실하고 열심히 살았던 부부다. 아이들도 아직 어린데 너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A 씨는 정 씨에 대해서는 "일용직 일을 하며 혼자 지냈고 이웃들과 소통도 별로 없었다. 평소에도 윗집과 층간 소음으로 자주 다퉈 김 씨 부부가 굉장히 조심해 했다"라고 말했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B 씨는 "층간 소음이야 개인마다 느끼는 게 다르겠지만 이웃끼리 서로 이해하고 살아야지 아무리 시끄러워도 이런 끔찍한 살인을 저지를 수가 있냐"라며 분개했다.

층간소음에 살해된 부부…'치킨집하며 착실하게 살았는데' 전남 여수 덕충동의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층간소음에 불만을 품고 위층에 사는 이웃 일가족 4명에 흉기를 휘둘러 40대 부부가 숨지고 숨진 부인의 부모가 크게 다쳤다. 특히 살해된 40대 김모씨 부부는 전남 ..
노컷뉴스

28일 동아일보 보도에서 김 씨 부부의 지인 C 씨는 "정 씨가 지속적으로 항의를 해와 피해자 가족들이 바닥에 매트를 깔고 조심조심 걸어 다닐 정도로 항상 신경을 썼다"라며 "자녀도 조용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딸인 데다 둘 다 10 대여서 집에서 시끄럽게 뛰어놀 나이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지인 D 씨는 "김 씨 부부는 아르바이트생도 없이 둘이서 장사를 하며 열심히 살았고 주변에 폐를 끼치지 않는 얌전한 사람들이었다. 정 씨가 너무 예민한 성격이라 피해자 가족들이 그동안 힘들어했다"라고 말했다.

“윗집서 소음” 한밤 찾아가 흉기 공격… 방에 숨은 두딸은 화 면해 전남 여수시의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층간소음 문제로 갈등을 빚던 윗집에 침입해 일가족에게 흉기를 휘둘러 30대 부부가 숨지고, 이들의 60대 부모가 중상을 입었다. 당시 …
www.donga.com

정 씨는 범행 당시 술을 마시거나 약물을 복용하지는 않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두 딸을 돌보기 위해 김 씨 부부 집에 찾아왔던 외할머니와 외할아버지 역시 흉기에 찔렸으나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부의 초등학생, 중학생 두 자매는 사건 당시 머물고 있던 방의 문을 잠근 뒤 숨어 화를 면했다. 하지만 두 자매는 극심한 충격을 받아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입니다 /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입니다 / 셔터스톡
home 이시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