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주)건우테크 업무 협약 체결

2021-10-08 06:37

add remove print link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는 졸업과 동시에 취업하는 동부산캠퍼스의 시그니처학과로 거듭날 것”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건우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건우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건우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황선구 학장은 금년 신설된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를 동부산캠퍼스 시그니처학과로 만들기 위해 부임 후 다양한 회사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과정을 수정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오늘 업무 협약을 체결한 ㈜건우테크는 조선ㆍ해양ㆍ선박 엘리베이터 전문기업으로 삼성중공업 선정 ‘최우수 협력사’, 국가대표 선수촌 엘리베이터 설치, 대우조선해양(주) LNCS화물창 엘리베이터 설치 등 실적과 더불어 특히 승강기 리모델링에 있어서 업계 선두의 자리에 위치한 기업이다.

윤진석 ㈜건우테크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2016년 창립 이후 항상 갖고 있던 고민이 승강기 전문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이었다. 동부산캠퍼스에서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무조건 협력관계를 맺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많은 대기업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니 동부산캠퍼스 학생들의 현장 견학 지원을 시작으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만들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사말을 들은 황선구 학장은 “대표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한다. 협약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학생들이 현장을 직접 보게 되면 목표의식도 생기고 본인의 꿈을 구체화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가 현장맞춤형 학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린다. 특히 우리 졸업생들을 많이 채용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모든 과정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기술과정(만 15세 이상), 고교위탁과정(고3 진학 예정자), 하이테크과정(전문대 졸 이상), 신중년특화과정(만 40세 이상) 신입생 220명을 모집하고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