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가장 아름다운 노래 부른 가수 누굴까? 1위에 오른 노래는…
2021-10-09 16:31
add remove print link
'한글 가사'에 대한 K팝 팬덤의 높은 관심
한글날 맞이 이벤트에 다양한 K팝 스타들 이름 올려
음악 스타트업 기업 스페이스오디티(대표 김홍기)의 케이팝 팬덤 플랫폼 블립이 한글날을 맞이해 주최한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공개 모집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블립의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공모 페이지가 정식 오픈된 가운데 오픈 하루 만에 약 1만 명의 누리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9일 기준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노래는 인피니트의 '함께'다. 팬들은 "들으면 가슴이 뭉클해진다",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이 좋다" 등의 반응을 보내고 있다.



이어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아스트로의 '애프터 미드나잇', 이승윤의 '달이 참 예쁘다고', 데이식스의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샤이니의 '뷰' 등의 순이다.
특히 여자친구의 경우 가장 많은 누적 득표수를 기록하며 이번 '내 인생의 한글 가사' 아티스트 순위를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한 인피니트, 아스트로, 데이식스, 세븐틴 등도 높은 득표수를 거두며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 '내 인생의 한글 가사' 공모는 한글날이 있는 10월을 맞아 전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한글 가사가 어떤 의미로 다가가고 있는지 확인해보고자 기획된 이벤트다. 블립 '내 인생의 한글 가사' 홈페이지에서 특별하게 다가왔던 아티스트의 노래와 노래 속 마음을 울린 소절을 선택해 자신의 이야기와 함께 올리면 응모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