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기 봉사하고, 온 가족 700권 대출”

2021-10-12 20:28

add remove print link

완주군, 책 읽는 가족에 소양면 송지은, 봉동읍 윤여진 2 가족 선정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가족단위 독서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책 읽는 가족’ 2 가족을 선정했다.

12일 완주군에 책 읽는 가족은 가족 독서운동 캠페인으로 가족단위 독서생활화를 통해 책 읽는 사회를 만들고, 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02년부터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사업이다.

완주군은 도서관 이용자 중 가족 모두가 도서관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도서대출량과 가족참여도,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송지은 가족과 윤여정 가족을 올해의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했다.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한 소양면 거주 송지은 가족(3인)은 올해 중앙도서관에서 추진한 ‘청소년 가족독서회’에 참여해 가족도서대출량과 가족독서공유회 실적이 돋보였다.

엄마 송지은 씨는 송광초등학교에서 5년째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 독서 시간에 그림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지역 책 읽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봉동읍에 거주하는 윤여진 가족은 5인 다둥이 가족으로 가족 모두가 도서대출과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온 가족이 총 700여 권의 도서를 대출해 다독자로 선정됐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코로나로 실내생활이 많아진 요즘 가족단위의 도서관 이용이 더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독서와 여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