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사업「불법촬영제로사업단」과 김제경찰서 불법카메라 합동점검

2021-10-14 12:40

add remove print link

불법촬영! 꼼짝마!

전북 김제노인종합복지관과 김제경찰서는 지난 13일 김제시민문화체육공원 일대 공중화장실 등에 대한 불법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김제시
김제시

이날 합동점검에는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고, 여성 등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용객이 많은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전파탐지기 등 전문 탐지 장비를 활용하여 불법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했다.

불법촬영제로사업단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촬영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안심화장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1년 노인일자리 추경 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신설 운영되고 있다. 

 사업단의 경우 매주 정기적으로 도시공원, 김제역, 터미널, 보건소 화장실 등 이용객이 많은 곳에 대해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여부를 전파탐지형 장비를 활용해 점검하고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김제경찰서와 연계하는 합동점검은 유동적으로 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추후 점검 주기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제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관계자는“올해 첫 시행하는 사업임에도 어르신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주고 계셔서 든든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불법촬영제로사업단을 운영하여 차년도에도 사업단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