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쯔양 합동방송'을 본 일본 사람들이 뜬금없이 폭발한 이유 (영상)

2021-10-26 18:22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버 쯔양, 기안84와 독도새우 먹방
일본 팬들은 “구독 취소했다” 비판 세례

먹방 유튜버 쯔양이 일본 팬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다.

쯔양은 지난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독도새우 먹방 영상을 업로드했다. 직접 독도를 다녀왔던 쯔양은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울릉도에서 독도새우 84마리를 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하 유튜브 'tzuyang쯔양'
이하 유튜브 'tzuyang쯔양'

두 사람은 서로 새우 껍질을 까주며 독도새우를 남김없이 모두 먹어 치웠다. 먹방을 마친 기안84는 쯔양에게 직접 그린 그림을 선물하기도 하는 등 훈훈하게 영상이 마무리됐다.

그런데 해당 영상을 시청하던 일부 일본 팬들은 불쾌감을 드러냈다. 쯔양이 독도 관련 콘텐츠를 찍은 것과 함께 그가 영상 초반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독도에 대해 직접 언급했기 때문이다.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외치는 쯔양.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외치는 쯔양.
일본 팬들은 결국 트위터 등 SNS에 쯔양을 비판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들은 "쯔양은 내가 좋아하는 한국 먹방 유튜버인데 독도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이제 보지 않을 거다", "쯔양을 좋아했는데 독도를 한국 땅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구독 취소했다", "나도 독도라고 쓴 거 보고 (영상) 안 봤다" 등의 글을 남겼다.

'쯔양이라는 내가 좋아하는 한국 먹방 유튜버다. 독도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이제 보지 않을 것이다' / 이하 트위터
"쯔양이라는 내가 좋아하는 한국 먹방 유튜버다. 독도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이제 보지 않을 것이다" / 이하 트위터
'쯔양을 좋아했는데 독도를 한국 땅이라고 한다. 그래서 구독 취소했다. 굳이 그렇게 말할 필요가 있나?', '나도 시작할 때 독도라고 쓴 거 보고 (영상을) 안 봤다', '생각은 자유지만 일본인들도 보는데 그걸 언급하는 게 불편하다'
"쯔양을 좋아했는데 독도를 한국 땅이라고 한다. 그래서 구독 취소했다. 굳이 그렇게 말할 필요가 있나?", "나도 시작할 때 독도라고 쓴 거 보고 (영상을) 안 봤다", "생각은 자유지만 일본인들도 보는데 그걸 언급하는 게 불편하다"
영상의 유튜브 댓글 창에서는 쯔양을 비판하는 댓글을 찾기 어려웠다. 댓글창에는 한국어와 영어가 가득했고 대부분 긍정적인 댓글이 달렸다. 영어로 "Dokdo is Korean territory(독도는 한국 영토다)"라고 적힌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다.

유튜브, tzuyang쯔양
home 최재민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