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고,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위한 거점센터 개소식 개최

2021-10-28 15:38

add remove print link

운남고,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위한 거점센터 개소식 개최

운남고가 지난 27일 정규수업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거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2021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센터 운영교로 선정된 운남고는 서강고와 함께 7개 회원학교(광주수피아여고, 동아여고, 빛고을고, 설월여고, 송원고, 조대여고, 동명고) 학생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 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센터(운남고, 서강고)에서 2학기에 개설한 교과목은 ▲공중보건 ▲관광일반 ▲미술사 ▲인공지능 기초 ▲인공지능 수학 ▲화학Ⅰ 등 6개 과목으로 99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각 과목 수강을 신청한 여러 학교 학생들은 ‘교실온닷(https://edu.classon.kr)’ 화상수업 플랫폼에 동시 접속해 교과 교사와 쌍방향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수업을 받는다.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센터에서는 희망 학생이 소수이거나 교과 교사 부족 등으로 단위 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소인수 선택 과목에 대한 학생의 선택권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정규수업 시간 내 강좌를 개설하여 원격 화상 수업으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거점센터에는 원격 화상 수업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및 온라인 수강실이 구축돼 있으며, 온라인 수업을 위한 교원을 증원 배치하고 있다. 거점센터는 회원학교와 일과표 및 수업 시간표를 일치시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운남고 진정준 교장은 “정규수업 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업을 통해 방과 후나 주말에 수강해야 했던 공간적·시간적 제약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학생들의 학습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학점제형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