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자대학교 애완동물보건학과,현장형 실무중심 프로그램 전문가 특강 진행

2021-10-28 21:01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자대학교 애완동물보건학과,현장형 실무중심 프로그램 전문가 특강 진행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애완동물보건학과는 2021학년도 현장형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김성호(수의학박사) 지바오텍 대표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특강 대상으로 애완동물보건학과 1학년 재학생 24명이 참여했다.

특강 강사인 김성호 대표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졸업 후 내과 전문의로 박사과정을 마쳤고, 필란드 헬싱키 경제대학에서 eMBA 과정을 거쳤으며, 글로벌 펫푸드 기업 네슬레퓨리나펫케어, 카길애그리퓨리나에서 마케팅, 연구와 개발을 담당한 펫푸드 전문가로 2019년 지바오텍을 설립했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과 반려동물 산업의 변화”를 주제로 인공지능과 반려동물산업의 연관성, 머신러닝 교육 방법, 반려동물 보조제, 반려동물 시장 Review를 통해 급변하는 반려동물 산업현장에서 반려동물 전공자의 실무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최혁 애완동물보건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진로 모색 및 학습 동기 유발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학생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