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로 회사명 바꾼 페이스북...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한 메타워치 이렇게 생겼습니다
2021-11-01 17:47
add remove print link
페이스북 2022년 출시 목표로 '메타워치' 개발 중
전면부 카메라 탑재 관련해 누리꾼들 기대 반 우려 반

페이스북이 최근 '메타(Meta)'로 회사명을 변경한 가운데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스마트워치 '메타워치'의 예상 모습이 공개됐다.
미국 매체 블룸버그는 지난달 28일(현지 시각) 메타가 개발 중인 스마트워치의 외형 사진을 입수해 공개했다.
‘메타워치’로 불리는 해당 스마트워치는 모서리가 곡선인 형태의 정사각형 모양을 갖췄다. 디스플레이에 하단에는 카메라모듈이 탑재된 점이 돋보였다.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 등 기존의 스마트워치와 마찬가지로 LTE 기능을 지원하고 심박수 모니터링 등의 헬스케어 기능도 담길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누리꾼들은 "애플과 삼성이 스마트워치에 카메라 기능을 넣지 않은 이유가 있다", "스마트워치에 카메라가 들어가면 악용될 여지가 많다", "카메라 기능 들어가면 가격만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메타워치로 화상 통화는 물론 비대면 화상 회의도 가능하겠다", "카메라 기능을 어떻게 쓸지가 관건이겠다" 등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