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2021년 Pohang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2021-11-22 17:17
add remove print link
기술이전을 위한 포항 R&BD기관 핵심기술 공개 및 기술상담 실시

20201 POHANG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홍보포스터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재)포항테크노파크(이사장 이강덕. 이하 포항TP)는 23일 포항의 R&BD 기관 보유 우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2021년 Pohang 사업화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년째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포항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으로 추진중인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 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4차 산업혁명 및 ESG경영 등 격변하는 산업시장에서 경북 포항지역의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및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이전 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기술설명회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포항공과대학교, 한동대학교 등 총 6개의 공급기관이 참석해 바이오헬스, 에너지환경, 첨단기계・소재 분야에서 112개의 우수 유망기술이 출품된다.
행사 1부에서는 울산대학교 김준범 교수의 ‘탄소중립시대 수소경제로 나아갈 정부정책 및 포항의 방향’ 을 주제로 30분간 기조 강연이 진행되며, 2부 순서에서는 '공급기관의 유망기술 발표' 및 112개의 출품기술에 대해 공급기관과 수요기업과의 기술상담이 150분간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기술을 이전한 기업 및 참석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이전 활용 정부정책자금 지원 방향에 대해 기술보증기금 대구기술혁신센터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동부지부에서 40분간 기업들에게 지원설명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포항테크노파크와 경북포항강소특구는 이번 기술설명회를 통해 지역기업에 유망기술이전을 지원하고 기술이전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 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TP 이사장은 “이번 2021년 Pohang 사업화유망기술 설명회를 통해 경북 포항지역의 중소기업과 우수기술을 보유한 포항R&BD 기관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이점식 포항TP 원장은 ‘’포항의 우수한 R&D 기관과 첨단장비, 인력을 활용하여 연구개발 된 기술을 R&D 인프라가 부족한 기업들에게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 ESG경영 등 격변하는 산업시장에서 기술이전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