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노인복지관, 자서전 출판기념회 성료

2021-11-23 09:52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함평군노인복지관, 자서전 출판기념회 성료

함평군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지난 22일 18명의 복지관 어르신들의 생생한 삶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인생을 기록하다’출판 기념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복지관 문화댄스반 어르신들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이상익 함평군수와 노인복지관 모법인 가톨릭광주사회복지회 이봉문(요한보스코) 신부님의 축하 말씀을시작으로, 학사복과 학사모를 착용한 18분의 어르신들은 각자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 가 담긴 자서전을 펼쳐 보면서 진한 감동과 설렘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역의 원로로서 지난 70~80년 동안 '인생의 사계절'을견디면서 겪었던 삶의 희노애락을 자서전에 담아 출판하신 어르신들께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은 축하인사에 대한 화답으로 노란 종이 비행기를 날렸으며 소감문 발표와 학사모 던지기 포퍼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김복희 노인복지관장은 " ‘인생을 기록하다’자서전 쓰기를 통해 비범한 역사를 만든 건 평범한 한 사람의 숭고한 삶이였음을 교훈으로 일깨워 주셨다"며 "어르신들의 자서전은 인 문학적 자산으로 후세대에게 오래도록 남겨져 전해지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