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웹툰학과, 모꼬지심 ‘2222 EARTH MARKET’展 참여

2021-11-26 23:38

add remove print link

- 아티스트로서 대학생 역량 강화 지원… 기성작가들의 배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가 서울시 마포구 라이즈오토그래프컬렉션 호텔에서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222 EARTH MARKET’ 전시에 참여한다.  / 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가 서울시 마포구 라이즈오토그래프컬렉션 호텔에서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222 EARTH MARKET’ 전시에 참여한다. / 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웹툰학과가 서울시 마포구 라이즈오토그래프컬렉션 호텔에서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222 EARTH MARKET’ 전시에 참여한다.

문화예술 소셜벤처 모꼬지심(공동대표 박찬암‧김희림)이 아트플랫폼 팡세A&D(대표 최성규)와 함께 주최한 이번 전시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어반아트, 스트리트아트,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미래지향적 전시다.

기획 배경에 대해 모꼬지심의 김희림 대표는 “급변하는 예술계 흐름을 이해하고 예술과 환경문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무대에 영산대 웹툰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대학생의 역량을 키울 무대를 제공하자는 데 대해 기성작가들이 공감하면서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웹툰학과에서는 서승완·임도경·김민초·이반석·박성하 학생 등이 참여해 미래와 환경을 주제로 한 디지털 일러스트를 전시한다.

국내외 내로라하는 대표 아티스트들도 대거 참여한다. 영산대 웹툰학과 이보혜 교수를 포함해 국내에선 찰스장, 유충목, 피그미작가 미미, 일루민, 김종혁, 준호, 소진, 도용구, 강미로, 서영, 김민직, 쏘드, 대니, 엘 등의 유명작가들이 참여한다. 해외 유명 그래피트 아티스트들로 미스터브레인워시(Mr. Brainwash), 제우스(Zevs), 존 원(Jon One) 등도 함께 한다.

웹툰학과 이보혜 교수는 “이번 전시는 디지털 작업을 주로 하는 학생들이 창작의 저변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참여한 학생들이 국내외에 잘 알려진 작가들과 한 공간에서 호흡하고 소통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2022년 1월 10일까지 연중무휴로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