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예비 청년창업의 브랜드 팝업스토어 ‘EDITION SIX’ 운영
2021-12-01 15:52
add remove print link
문화공영개발을 통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극복하는 새로운 상생 순환형 청년문화창업지원 모델 모색
문화도시 포항을 통해 지역의 청년 브랜드 발굴에 초점
침체된 도심 상권이 잠시나마 활기를 찾을 수 있는 팝업스토어 운영

팝업스토어 포스터 / 포항문화재단 제공
'포항 청년들이 선보이는 브랜드 스토리 들어 보실래요?'
경북 포항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오는 3~12일까지 10일간 중앙동에서 예비 청년창업가 6명의 브랜드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EDITION SIX’ 를 운영한다.
법정 문화도시 특성화 사업의 일원인 ‘순환형 문화공영개발 청년문화창업특구 조성’ 통해 진행되는 팝업스토어는 공공이 개입해 젠트리피케이션 방지‧극복하는 새로운 상생 순환형 청년문화창업을 지원해 청년들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로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
팝업스토어 참가 6명의 창업가들은 지난 9월부터 예비 청년창업가들이 모여 지역상권 분석, 세무회계 교육, 현장실습 등 교육을 받았고 전문 창업컨설팅까지 받으며 탄탄하게 창업을 준비해오고 있다.
그동안의 교육과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의 브랜드를 미리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 전시 및 상품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중앙동 시내(초원통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11시부터 오후9시까지 방문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청년 브랜드 6명의 SNS나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 게재돼 있는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예약일에 맞춰 방문하면 된다.
기타문의는 포항문화재단 정책기획팀(☎054-289-7905)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