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해저까지 도전하는 ‘수중드론 교육’실시

2021-12-06 18:27

add remove print link

국립 청소년 해양센터에서 주최하는 수중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실시

국립 청소년 해양센터주최 수증드론 교육 활성화 캠프 참가자 사진/포항교육지원청
국립 청소년 해양센터주최 수증드론 교육 활성화 캠프 참가자 사진/포항교육지원청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구자룡)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에 걸쳐 미래의 해양 인재 육성을 주제로 국립 청소년 해양센터에서 주최하는 ‘수중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캠프’에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수중드론 교육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진로․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수중드론 코딩교육을 활성화하여 고교학점제에서 운영된 교육 적용을 위해 2021년도에 시범 운영되었다.

국립 청소년 해양센터가 포항시 및 수중건설로봇사업단과 연계하여 주최하였고,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수중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라인트레이서를 활용한 로봇에 대한 이해, 수중드론 교구재를 활용한 창의적 MAKER교육, 수중드론 수중미션, 트랙경주를 통한 유사 해양탐구활동 체험, 해미래(ROV) 시뮬레이션 체험을 통한 해양 탐사방법 체험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포항시 흥해읍에 위치한 수중건설로봇사업단을 방문해 다양한 직업 ‧ 진로들을 탐색하고, 실제 수중건설로봇을 관찰하여 그와 연계되는 심화교육도 진행되었다.

구자룡 교장은 “학생들이 교육과 여러 체험을 통해 수중 드론과 관련된 진로와 비전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ome 도소영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