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필 역할도 사이비 교주”…김신록, 유아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인터뷰②)

2021-12-07 10:33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지옥' 통해 호흡 맞춘 김신록·유아인
김신록 “유아인은 빠져들게 만드는 힘이 있다”

배우 김신록이 유아인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유아인 인스타그램
유아인 인스타그램
김신록 / 이하 포토그래퍼 이승희·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신록 / 이하 포토그래퍼 이승희·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신록은 지난 6일 오전 위키트리와 진행한 넷플릭스 '지옥' 관련 온라인 화상 인터뷰에서 유아인에 대해 힘을 가진 사람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신록은 "유아인 배우님은 현장에서 촬영이 많이 겹치지는 않았다. 딱 두 번 봤는데 첫 번째는 카페에서 새진리회 의장을 처음 만나는 신이고, 두 번째는 시연 장면을 생중계하기로 계약할 때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배우님의 힘이기도 하지만 하필 역할도 사이비 교주니까 말을 하면 빠져들게 하는 힘이 있더라. 나는 거기에 리액션만 잘하면 될 정도로 힘이 있었던 것 같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가장 긴 시간 호흡을 맞춘 김현주는 어땠을까. 그는 김현주에 대해 "같이 연기했을 때 굉장히 진심인 배우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제가 좋아하는 장면 중에 새진리회 사람들하고 변호사 사무실 분들이 박정자 집을 찾아서 계약을 하는 신이 있어요. 거기서 정진수가 '애들 아빠가 왜 없냐, 유부남이었냐'고 물어봐서 '애들 아빠가 다르다'고 대답할 때 민혜진 변호사가 제 앞을 막아 서면서 그런 얘기까지 할 필요 없다고 하잖아요. 그때 민혜진을 연기하는 김현주라는 배우가 진짜로 느껴지더라고요. 현장에서 연기할 때도 든든했고, 시청자로 방송을 볼 때도 '저 장면 진짜다' 하면서 웃음이 났어요. 선배 배우님으로서 따뜻하고 존경스러운 분이었죠."

연상호 감독과는 '방법'에 이어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고 있다. 그는 연상호 감독에게 받은 조언이 있냐는 질문에 "사전 디렉션은 잘 없고 연기를 했을 때 와서 한두 마디씩 툭 하는 것 같다. 그런 것들이 캐릭터의 축을 미세하게 진동시키는 힘이 있는 것 같다. 인물이 입체적으로 되는 힘이 있었다"고 답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