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다시 태어납니다” 브레이브걸스, 작정하고 발표했다 (공식)

2021-12-14 17:05

add remove print link

브레이브 측 ‘M.BRAVE GIRLS’ NFT 배너 공개
본격적으로 NFT발행 및 메타버스 사업 진출

그룹 브레이브걸스(BraveGirls)가 메타버스 세계관에 합류했다.

브레이브걸스 / 이하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브레이브걸스 / 이하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14일 메타버스 세계관을 가진 ‘M.BRAVE GIRLS’ NFT 배너를 오픈, NFT 발행을 알렸다.

‘M.BRAVE GIRLS’ NFT는 ‘M.BG.461993’과 ‘M.BG.9121990’, ‘M.BG.7191992’, ‘’M.BG.521991’까지 지능형 기계 인간인 M브레이브걸스가 인간에 가까운 모습을 갖기 위해 떠나는 긴 여정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4개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세계관을 잘 나타내는 스팀펑크, 사이버 펑크와 시대적, 문학적, SF판타지 요소들을 가미해 특별한 비주얼로 탄생할 예정이다.

스팀펑크, 사이버 펑크와 시대적, 문학적, SF판타지 요소들을 가미해 특별한 비주얼로 탄생한    ‘M.BRAVE GIRLS’ NFT 이미지
스팀펑크, 사이버 펑크와 시대적, 문학적, SF판타지 요소들을 가미해 특별한 비주얼로 탄생한 ‘M.BRAVE GIRLS’ NFT 이미지

브레이브걸스는 4년 전 발매한 곡 ‘롤린 (Rollin’)’이 올 초 역주행에 성공하면서 희망의 아이콘으로 급부상, 특별한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또 지난 여름에는 ‘치맛바람(Chi Mat Ba Ram)’을 발매하고 K팝 대표 서머 퀸으로 자리매김했고,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로 각종 방송과 CF, 시상식에 출연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다.

NFT는 블록체인 상에서 유통되는 토큰의 한 종류다. 사진,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로 자산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만든 것. 최근 디지털 예술품,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 등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브레이브걸스가 NFT 작품으로 탄생한 ‘M.BRAVE GIRLS’ NFT는 오는 17일 정오부터 업비트에서 24시간 동안 판매될 예정이다. 작품 소진 시에는 판매가 조기 마감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