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으로 '이것' 살 수 있게…” 일론 머스크의 말에 코인 시장이 또 출렁였다
2021-12-15 17:27
add remove print link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일부 상품 살 수 있게 한다”
도지코인 일시적으로 약 38% 폭등
타임지가 지난 13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한 '2021 올해의 인물'에 선정된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새로운 결제 방식을 언급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테슬라의 일부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게 만들 것"이라며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는 의미심장한 말을 덧붙였다.
Tesla will make some merch buyable with Doge & see how it goes
— Elon Musk (@elonmusk) December 14, 2021
뉴욕 포스트는 일론 머스크의 트윗 이후 도지코인의 가격이 0.16달러에서 0.20달러 이상으로 최대 38%까지 폭등했다고 전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지난 2월 비트코인에 15억 달러, 한화로 약 1조 7740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하며 테슬라의 전기차를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허용했지만, 두 달도 안 돼 비트코인 채굴이 환경에 악영향을 준다며 결제 중단을 선언해 가상화폐 시장에 혼란을 줬다.
한편 테슬라는 전기차와 어린이용 전기 바이크, 차량용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