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차'도 '슬의생'도 아니었다…티빙에서 가장 많이 봤다는 '드라마' 정체

2021-12-15 20:50

add remove print link

티빙 측이 공개한 내용
'가장 많이 본 드라마 TOP 9'

올 한 해 티빙(OTT 플랫폼)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드라마는 과연 뭘까?

이하 티빙 제공
이하 티빙 제공

티빙 측은 15일 '2021 티빙 어워즈 - 가장 많이 본 드라마 TOP 9'을 공개했다. 해당 내용은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전체 VOD 이용자 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이뤄졌다.

티빙에 따르면 가장 많이 본 드라마 1위에는 '술꾼도시여자들'이 이름을 올렸다. 이는 쟁쟁한 인기작 '갯마을 차차차', '슬기로운 의사생활 2', '빈센조' 등을 제치고 기록한 결과라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술꾼도시여자들'은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한 티빙 제작 드라마로 하루 끝 술 한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작품이다.

배우 이선빈(안소희 역), 한선화(한지연 역), 정은지(강지구 역)가 '절친 3인방'으로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티빙 '술꾼도시여자들'
티빙 '술꾼도시여자들'

‘술꾼도시여자들’은 현실 공감 드라마로 입소문 나 젊은 층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그 결과 티빙 측은 '술꾼도시여자들' 시즌 1 종영과 동시에 시즌 2 제작을 공식화했다. 시즌 2에는 시즌 1 주역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 등이 모두 출연할 예정이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