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공매정보 접근성 향상 위해 부동산 스타트업과 맞손
2021-12-31 18:40
add remove print link
- 온비드 공매정보 연계… 빅데이터, 등기부 등 프롭테크 앱 통해 서비스

캠코는 공매정보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12월 30일(목) 부동산 스타트업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혁신기업은 프롭테크* 앱을 통해 아파트 실거래가, 매물․분양정보 등을 제공하는 ㈜아실(asil.kr)(공동대표 유거상, 전병옥)과 경매정보 플랫폼 ‘마당(madangs.com)’을 운영하는 ㈜어바웃비(공동대표 정승무, 이송희)이다.
협약에 따라 캠코는 온비드 부동산 공매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고, 두 회사는 공매 부동산 정보 및 관련 매물현황, 교통․인구변화, 투자수요 등 빅데이터와 함께 부동산 등기부를 무료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흥식 캠코 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캠코는 프롭테크 서비스 확산 추세에 맞춰, 많은 국민들이 공매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혁신기술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채널을 다양화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서비스 이용방법은 내년 1월 캠코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과 정기 간행물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