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자대학교, AI융합 바이오화장품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
2022-01-03 16:20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자대학교, AI융합 바이오화장품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화장품과학과에서 ‘AI융합 바이오화장품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장실습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사회혁신본부 자율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은 AI와 화장품분야의 융합전공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고, 2022년 1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화순)에서 진행된다.
이번 현장실습 세부내용으로는 ▲피부 미백·보습 임상평가 실습, ▲피부자극시험, ▲바이오화장품 장비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빅데이터를 위한 다양한 임상시험을 산업체 현장에서 경험하게 된다.
바이오화장품산업에서 빅데이터는 피부특성, 화장품원료, 화장품제형의 3가지 분야로 집약할 수 있으며, 본 현장실습은 이들 3가지 분야 중 피부특성과 화장품원료 관련 빅데이터수집의 기본 실험을 수행하고 있는 업체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화순)에서 이루어지게 되어 참가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장품과학과의 관계자는 “이번 현장실습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바이오화장품 전문인력이 갖추어야 할 데이터 수집 실험을 경험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현장실습은 광주여자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1월 4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여자대학교 화장품과학과(062-950-3758)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