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와 아가씨'·'그 해 우리는' 제치고… 'TV 검색반응' 1위 차지한 드라마

2022-01-05 12:20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드라마 검색반응 순위
MBC '옷소매 붉은 끝동', 압도적으로 1위 차지

'신사와 아가씨' / K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신사와 아가씨' / K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그 해 우리는' /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그 해 우리는' /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12월 5주차 TV 검색반응 순위가 발표돼 이목을 끌었다.

TV 화제성 조사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5일 '드라마 TV 검색반응 / 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12월 5주차)' 리스트를 공개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 / 이하 M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옷소매 붉은 끝동' / 이하 M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해당 리스트에 따르면 MBC '옷소매 붉은 끝동'은 KBS2 '신사와 아가씨', SBS '그 해 우리는', tvN '불가살' 등을 제치고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10' 1위에 올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점유율 31.35%를 기록하며 2위 '신사와 아가씨'(점유율 11.33%), 3위 '그 해 우리는'(점유율 10.62%)과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다. 또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해당 드라마는 지난 1일 방송된 마지막회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인 17.4%(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한편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10'은 '옷소매 붉은 끝동', '신사와 아가씨', '그 해 우리는', '불가살', JTBC '설강화 : snowdrop', TV조선 '엉클', MBC '두 번째 남편', JTBC '공작도시',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tvN '배드 앤 크레이지' 순으로 나타났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