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도 김다미도 아니었다…드라마 출연자 중 '검색반응' 1위 차지한 배우

2022-01-05 13:46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내용
주목받은 12월 5주차 TV 검색반응 순위

12월 5주 TV 검색반응 순위가 발표돼 이목을 모으고 있다.

TV 화제성 조사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5일 '드라마 TV 검색반응/ 이슈 키워드 톱 10(12월 5주차)' 리스트를 공개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지수 인스타그램
지수 인스타그램
김다미  / 유튜브 '문명특급 - MMTG'
김다미 / 유튜브 '문명특급 - MMTG'

해당 발표에 따르면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 1위를 배우로 활동하고 있지만 가수로 유명한 2PM 이준호( MBC '옷소매 붉은 끝동')가 눈길을 끌었다.

이준호 / M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이준호 / M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MBC '옷소매 붉은 끝동'(이하 옷소매)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 성덕임(이세영 분)과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정조(이준호 분)의 애절한 이야기를 그린 궁중 로맨스 드라마다.

해당 드라마는 지난 1일 방송된 마지막회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인 17.4%(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고수했다.

이준호 뒤를 이어 2위 배우 이상우(TV조선 '엉클'), 배우 이준(tvN '불가살'), 이루(KBS2 '신사와 아가씨'), 블랙핑크 지수(JTBC '설강화'), 이세희(KBS2 '신사와 아가씨'), 김다미(SBS '그 해 우리는')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함께 발표된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 10'은 1위 MBC '옷소매', 2위 KBS2 '신사와 아가씨', 3위 '그 해 우리는' 4위 tvN '불가살', 5위 JTBC '설강화'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