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업으로 데이터 산업에 혁신을 더하다
2022-01-06 12:01
add remove print link
KT, 포항시-대구은행과 ‘빅데이터 산업 육성 협약’체결
공공-민간 데이터 융합을 통한 데이터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에 힘 모으기로
빅데이터 활용으로 데이터 산업 육성 및 데이터 거버넌스 협력 체계 구축

사진 왼쪽부터 임성훈 대구은행장, 이강덕 포항시장, 안창용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KT 대구/경북광역본부
민관 협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산업 육성에 혁신을 더해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KT는 6일 대구은행 본점 9층 회의실에서 포항시, 대구은행 등과 함께 공공∙민간 데이터 융합을 통해 빅데이터 산업 육성과 데이터 생태계 조성 및 데이터 시범사업 발굴 등 '빅데이터 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포항시 빅데이터 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 협력 △데이터 활용 공공 서비스와 공익사업 추진 △지역경제 동향분석과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포항시 유동인구 및 관광 데이터 분석으로 활성화 방안 협력 △데이터 정보공유 및 데이터 협력체계 구축 등 빅데이터를 매개로 한 포괄적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먼저, 올해 예정하고 있는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에 맞춰 각자 보유한 공공∙민간 데이터의 연계와 교류방안을 협의하고 그것을 통한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과제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포항시, 대구은행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포항시가 데이터경제를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DIGICO기업으로서 가치 있는 데이터 발굴과 활용에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