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도 김다미도 아니었다… 2022년 첫 '검색반응 1위' 차지한 여배우

2022-01-12 13:49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내용
1월 1주차 TV 검색반응 드라마 순위

1월 첫째 주 TV 검색반응 순위가 발표돼 이목을 모으고 있다.

TV 화제성 조사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12일 '드라마 TV 검색반응/ 이슈 키워드 톱 10(1월 1주차)' 리스트를 공개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블랙핑크 지수 /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 /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김다미 인스타그램
김다미 인스타그램

해당 발표에 따르면,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 1위에 지난 5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고(故) 김미수 (JTBC '설강화')가 올랐다.

고 김미수  / JTBC 제공
고 김미수 / JTBC 제공

1992년생인 고 김미수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2018년 영화 '립스틱 레볼루션'으로 데뷔해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다. 지난 7일 발인식이 진행됐으며, 장지는 경기도 하늘안 추모공원이다.

드라마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학생 수호(정해인 분)와 서슬 퍼런 감시와 위기 속에서도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대학생 영로(지수 분)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현재 '설강화'는 지난 9일 방송된 9회에서 3.1%(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반등의 여지를 보이고 있다.

JTBC '설강화'
JTBC '설강화'

뒤를 이어 2위 배우 이상우 (TV조선 '엉클'), 블랙핑크 지수(JTBC '설강화'), 김다미(SBS '그 해 우리는'), 이준(tvN '불가살'), 이루(KBS2 '신사와 아가씨'), 최우식( SBS '그 해 우리는')등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함께 발표된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 10'은 1위 SBS '그 해 우리는', 2위 KBS2 '신사와 아가씨', 3위 MBC '트레이서', 4위 JTBC '설강화', 5위 tVN '고스트 닥터'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