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4일) 소환사의 협곡에서 '이 드래곤'이 비활성화됐습니다”

2022-01-25 17:29

add remove print link

리그 오브 레전드 측 “화학공학 드래곤, 지는 팀에게 더욱 불리…비활성화”
어제(24일)부터 롤에서 '화학공학 드래곤' 비활성화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 화학공학 드래곤
리그 오브 레전드 / 화학공학 드래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에서 화학공학 드래곤이 비활성화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코리아 측은 지난 24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늘부로 화학공학 드래곤과 그 영혼, 지형이 비활성화된다"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리그 오브 레전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이들은 "프리시즌 이후 소셜 미디어와 설문조사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었다. 지고 있는 팀 입장에서 화학공학 드래곤은 너무 괴로운 요소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자인 변경을 시도하고자 하며 한동안 화학공학 드래곤은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화학공학 드래곤'은 소환사의 협곡에 있는 드래곤 중 하나다. 화학공학 드래곤은 화학공학 증강을 사용해 소환사의 협곡 곳곳에 가스 지역을 생성, 지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위장 효과를 부여한다. 또 화학공학 드래곤을 처치하면 자신보다 체력이 더 많은 적을 상대할 때 체력 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준다.

일명 '4용'으로 화학공학 드래곤을 처치했을 경우 좀비 모드가 된다. 적에게 처치됐을 때 잠시 부활할 수 있는 효과가 나오는 것. 챔피언 중 사이온의 패시브와 비슷한 맥락이다. 좀비 모드가 되면 체력이 낮은 적을 마무리하거나 교전 중인 팀원을 도와 적에게 딜을 넣을 수도 있다.

현재 화학공학 드래곤은 비활성화된 상태이며 언제 다시 돌아오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home 구하나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